안녕하세요.
연휴에도 어김없이 돌아온 카박사입니다.
모두들 설 연휴는 잘 보내고 계신가요~?
오늘은 제 차량에 장착중인
인터알 디스크로터 연마 후기를 들려드릴까 합니다.
인터알 디스크로터의 장점으로는
열방출이 매우 뛰어나 변형이나 떨림, 소음이 적고
중량이 한짝당 약 3kg가 가벼워 연비에도 도움이 될뿐만 아니라
제동력, 답력이 뛰어나 저속이나 고속 모두에서 차량 컨트롤이 뛰어나고
무엇보다 사선타공이 들어가있어 디자인이 너무 예쁘죠!!
가격도 튜닝브레이크 치고는 저렴한 편이라는데
저는 잘 모르겠습니다;;
새제품 네이버 최저가 58만원이라
네 짝이면 232만원,, 너무 비싸요 ㅠㅠ
그래서 저는 당근으로
매우 저렴한 가격에 두짝을 구했더랬죠.
전에 쓰시던 차주가
써킷을 도는 분이신지 변형이 있어서
연마를 한 번 진행했다고 했습니다.
1차연마 두께 : 30T → 28.5T
한 번 연마된 디스크라 아쉽긴 했지만
말도 안되는 가격(20만원)이라
웃으며 GET!! 했습니다.
(심지어 추가 네고까지 한건 안비밀)
참고로 연마는 디스크두께에 따라
두 번정도는 연마를 하더라도 무난하게 사용 가능합니다.
호기롭게 디스크 교체를 하고
여느날처럼 주행하던 어느날..
엥???
약 60km 이상의 속도에서 브레이크를 잡으면
차체가 덜덜덜 떨리는게 느껴졌습니다.
곰곰이 생각해보니
전차주가 1회 연마를 진행하긴 했지만
이후 약 4,000km정도를 운행했다고 한게 문득 떠올랐습니다.
연마 후에 추가 변형이 온거라고 직감했죠.
다른건 몰라도
브레이크는 생명과 직결되는 부품이라
바로 2차연마를 진행키로 결심했습니다.
(내돈,,,)
약 3군데 업체에 연락해보니 전륜 2짝 기준
튜닝업체1 - 12만원
튜닝업체2 - 10만원
공임나라 - 7.5만원
으로 확인했습니다.
참고로!!
공임나라 기본공임은 7.5만원이지만
타공이나 슬릿이 들어가있으면 +1만원,
4P는 +1만원 적용되어
저는 총 9.5만원을 지불했습니다.
그래도 튜닝업체보다 싸쥬?
그렇게 진행된 연마작업,,,
외관으로 볼땐 거의 유사하지만
기분탓인지 슬릿 두께가
쬐~끔 얇아진 느낌이 들긴 했습니다 ㅎㅎ
연마 후 두께는 27.5T로
1T 정도만 줄어들었습니다.
1차연마 두께 : 30T → 28.5T
2차연마 두께 : 28.5T → 27.5T
공임나라 실력 굳..
공임나라 정비내역서 함께 올려드리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타이어도 교체하느라 전륜2짝 공임 4.4만
디스크연마 9.5만
데후오일(디퍼런셜오일) 2.5만
Total 16.4만원을 지불했네요.
차량을 인도받고 주행 테스트를 해보니
고속에서도 저속에서도 차체 떨림은
마법처럼 사라졌습니다.
디스크 연마 후
지금까지 한달정도의 시간이 지났는데
아직까지 어떠한 떨림이나 그 징조조차도 없습니다.
여러분들도 브레이크를 잡는데
차가 떨린다거나 브레이크가 떨리는 느낌이 있으시다면
디스크연마를 해보시는걸 추천합니다.
※
참고로 차량이 아니라
스티어링휠(핸들)이 떨린다면
디스크연마가 아니라
휠얼라이먼트 점검을 추천드립니다!!
※
지금까지
스팅어 인터알 디스크로터 연마 후기였습니다.
이 글이 연마를 고민하고 계시는 차주분들께
유익한 내용으로 전달되었으면 좋겠네요 ㅎㅎ
다음에도 정비후기 들려드리러 또 오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그리고
약
6
개
월
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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